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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Daily_2 후기

[구매후기] 한성 34인치 모니터 후기 - 1. 모니터 선택부터 교환까지

by 와우멍 2020. 12. 29.

안녕하세요 와우멍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일을 하기 위한 모니터 선택과 구매 후기 및 불량에 따른 교환 후기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한성컴퓨터 34인치 WUHD 모니터 구입 및 교환 후기

 처음에는 몰랐습니다... 모니터를...... 내 돈주고 제대로 된 모니터를 받는다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지를...

 20년 12월 9일: 주문

 20년 12월 11일: 수령 및 불량 확인 후 교환 문의 (명암 표현 문제 및 멍)

 20년 12월 15일: 5번 만에 처음 고객센터 연결

 20년 12월 17일: 불량 제품 수거

 20년 12월 23일: 수거 후 AS 현황이 업데이트 되지 않아 전화 문의, 담당 엔지니어 통화 후 새제품 교환 승인

 20년 12월 24일: 교환 제품 수령 후 불량 확인 (흑점 4~5개)

----------------진행중-------------


중소기업 모니터 선택

코로나 확산세가 더 증가하면서, 자주가던 카페로의 발길을 조금 줄여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도서관에서 쓰던 의자도 샀겠다(요건 금방 또 리뷰 올릴 예정입니닷), 이 참에 모니터도 장만해서 제대로 된 환경을 구축하자고 결심했습니다.

듀얼모니터를 할까도 생각했지만, 그렇게 책상이 크질 않아서 34인치 와이드모니터로 결정을 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LG가 짱짱이지만..... 34인치 WUHD 스펙으로 고르면 중소기업의 두배 가까운 가격이라....

'가성비' 키워드로 중소기업 제품 중 괜찮은 녀석으로, 시간을 많이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조건은 Wide UHD인 34인치이면서, 크기에 걸맞게 FHD보다는 QHD인 모니터를 선정했습니다.

그 외의 조건은 사실 큰 차이가 없어서 후기들을 찾아보며 생각보다 간단히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 엠텍코리아와 주연테크 제품이 다른 조건은 차이가 별로 안나면서 가격이 싸서 잠깐 흔들렸지만... 두 제품 다 화면이 어둡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배제했습니다.

 - VA패널과 PVA패널은 게임이나 영상을 보지않는 저에게 큰 차이를 주지 않기에 선택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패널별 장단점 및 특징을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zenoms&logNo=220956075822&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LCD 모니터 패널의 종류와 특징 총정리(TN, VA, PVA, IP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

blog.naver.com


한성컴퓨터 모니터 언박싱 및 조립

와 진짜 엄청 튼튼해보이는 에어캡에 포장된 채로 왔습니다. 27인치 모니터도 크다고 생각했는데, 34인치는 박스가 거의 문짝만하네요... ㅋㅋㅋㅋ (위에 올려놓은 A4로 사이즈 가늠해보셔요!)

개봉식 라벨을 과감히 잘라내고, 박스는 추후를 위해 보관합니다 (너무 커서 어디다 둬야할지 고민이네요..)

구성품은 본체다리, 서비스 메뉴얼DP케이블, 파워케이블이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케이블이 있지만, 이왕이면 같이 보내준 녀석을 사용하기로 합니다.

 모니터 암을 나사로 조립한 후, 모니터 후면의 연결부위를 탈착하여 암과 조립해줍니다. 그리고 이 덩어리를 모니터 뒷면에 다시 부착해주시면 끝!!!

 뒤에 있는 것이 기존에 쓰던 벤큐 21인치 모니터인데... 차이가 진짜 많이 나네요 ㅋㅋㅋㅋㅋ 

 벌써부터 기대 됩니다..!!!


한성컴퓨터 모니터 초기 불량에 따른 교환 후기

1차 배송 (20년 12월 11일)

 막상 받고 설치 후 부팅해보니... 뭔가 너무 밝기만 한(?) 이상한 느낌이 났습니다.

 그런데 그냥 좋은 모니터를 처음 써봐서 적응이 안되는 건가라는 마음으로 쓰려다가, 무결점 옵션도 했으니 테스트라도 해보자!! 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모니터를 받으면 꼭 www.monitor.co.kr/a/1/ 에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확인해보니 일단.... 제 눈이 생각보다 정확했는지 잘못된 점을 두가지 발견했습니다.

1. 모니터 외곽 부분의 멍

 - 이거는 LCD 모니터의 특성상 외곽 부분의 불균일은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20년 12월 23일 담당 엔지니어님 답변)

 

2. 명암 표현 문제

 - 흑백 테스트에서 어두운 부분의 6%, 밝은 부분의 8%급간이 구분되지 않음. 이는 RGB 각각의 색상에서도 똑같이 발견됨.

 - 패널 문제가 맞음. 다만, 디스플레이 설정 중 명암 선택 옵션에 따라 이렇게 되는 경우도 있음. (20년 12월 23일 담당 엔지니어님 답변)

 - 같은 설정으로 기존에 쓰던 벤큐 모니터에서 한 테스트에서는 문제가 없었음. 따라서, 패널문제가 맞다고 생각함.

 

 

 물건을 받자마자 1:1문의로 초기불량에 대한 글을 남겼는데, 사진으로는 문제를 정확히 알 수 없으니 택배수거를 통해 진단하고 결과를 알려준다고 답변이 옴.

 그런데 수거후 5일이 지나도 AS 접수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질 않아서 전화를 함. 근데 전화를 하니 밀려있다고 하던 순위가 바로 당겨져서 처리를 받게 되었네요. 왠만하면 바로 전화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결론

 - 새상품으로 교환 (그런데 무결점 상품은 백점 1개, 흑점 2개 이상일 때만 적용. 따라서 무결점에 의한 교환은 아니었습니다.)


 새제품 교환이 되어 기뻤는데... 그 새제품에서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줄이야...

 너무 길어져서 2차 문제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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