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Daily-1 방문

[대전 월평 맛집] 핀란드도 수육국밥도 상관없는 화제의 그곳, 핀란드 수육덮밥

by 와우멍 2020. 11. 2.

*본 후기는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 아래 요약에 위치와 시간, 간단한 후기가 있으니 기본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시간 아끼세요! 

 - 주관적인 후기와 내, 외부 모습이 궁금하다면 스크롤을 천천히 내려주시면서 봐주세용.


핀란드도 수육국밥도 상관없는 화제의 그곳, 핀란드 수육덮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부 인터넷에서 나름 화제가 됐었던 핀란드 수육덮밥을 다녀와서 포스팅을 합니다.

그냥 이 가게 이름으로 구글에 검색을 하면,

일반 음식점처럼 맛에 대한 이야기이 아니라, 일종의 밈처럼 나오네요 ㅋㅋㅋㅋ

 "핀란드 수육덮밥"이 가게 이름인데, 핀란드식 음식도 아니고 수육덮밥도 팔지 않는다고...ㅋㅋㅋ 저도 학교 커뮤니티로 퍼온 글을 흥미롭게 봤는데, 자세히보니 제가 다니는 헬스장 1층에 있는 가게더라구요..!

 그래서 말 나온 김에 바로 방문해봤습니다...!! 

 밤에 갔더니, 국기의 색깔을 나타낸 고유의 간판은 사진상 잘 안나오네요.. ㅠㅠ

(아 원래는 국기 이미지가 간판에 있었는데, 핀란드 국기가 아니어서 그런지 간판이 바뀌었네요.... 이전에 재미있던 점은 핀란드 타이틀인데 핀란드 국기가 아닌 고대 그리스 왕국 시절의 국기가 간판으로 들어가있었거든요ㅋㅋㅋ)

출처: http://www.inven.co.kr/board/webzine/2097/1501972

가게 안에 들어가면 키오스크가 반겨줍니다.

메뉴는 미리 봤던 것처럼, 핀란드 음식이 있지도 않고 수육도 국밥도 없습니다...!

오히려 주력 메뉴는 돈가스와 쌀국수, 잡채밥입니다.

메인 메뉴를 고르면, 

연어초밥 3개에 9백원/ 새우초밥 3개에 9백원/ 튀김만두 2개에 900원/ 치킨 2조각에 1800원

이라는 좋은 가격에 사이드메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치즈돈가스와 연어초밥 3개 구성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

메뉴는 키오스크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벽에 있는 메뉴판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치즈폭탄 돈가스: 8,400원

평범한 등심돈가스: 7,500원

반반 돈가스: 9,000원

매콤후라이잡채밥: 7,000원

국물동파육(대/소): 12,000원/ 7,000원

동파육/ 얼큰동파육 쌀국수: 5,900원/ 7,000원

가게 내부는 어그로라는 이미지와 달리 매우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였습니다.

밑반찬(김치, 단무지)와 쌀국수 소스, 우동국물과 물은 셀프로 가져가셔야 합니다.

주문이 들어간 뒤에 조리를 시작하시니, 나오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려서 우동국물로 속을 달래며 찬찬히 기다렸습니다.

돈가스-샐러드-밥-돈가스소스-스프가 한세트로 나오는데, 연어초밥까지 추가했으니 한상이 가득 찹니다..!

거기에 단무지-김치-우동국물까지 올려놓으니 더 가득차보이네요.

돈가스가 조각수로는 4개가 나와서 적어보일 수 있지만,

한조각한조각이 꽤 커서 절대 적지 않은 양이었습니다..!!

 연어초밥은 솔직히 그냥 결혼식 뷔페에서 먹는 그 맛이었습니다.

 딱 그 맛이니 혹시 배고스신게 아니면 굳이....

 그런데 치즈돈가스엄청 났습니다......!!

 살짝 기울였더니 치즈가 한쪽으로 쏠려 모여있는게 보이시나요? 아니 놀라웠던게 돈가스를 살면서 이곳저곳에서 많이 먹어봤지만, 치즈돈가스는 높은 랭크에 올리고 싶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심지어 가장 오른쪽의 사진은 서빙받고 한 10분쯤 지난 후였는데도 굳지 않고 부드럽게 남아있던게 놀라웠습니다.

 싹싹 긁어먹고 마무리했습니다..

나오면서 보니 유명한 그 안내판이 있네요 ㅋㅋㅋㅋㅋ

"핀란드 수육덮밥의 모든 메뉴는 핀란드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화제의 핫플이 집근처에 있다니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핀란드수육덮밥 위치 & 번호

-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동 282-3

- 070 8621 0653

핀란드수육덮밥 영업시간

- 오전 11:00 ~ 오후 10:00

핀란드수육덮밥 메뉴

 - 치즈폭탄 돈가스: 8,400원

 - 매콤후라이잡채밥: 7,000원

 - 동파육/ 얼큰동파육 쌀국수: 5,900원/ 7,000원

재방문의사 

  - 초밥은 딱 아는 맛이니 배고플 때만 저렴히, 다만 치즈돈가스는 개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