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Hobby_1 - Health&Muscle

[바디프로필도전] 스튜디오 선정과 현장 (엠클래스 스튜디오)

by 와우멍 2020. 2. 26.

 구정 연휴 직전에 찍는 것이 목적이라 먼 미래의 일이라 생각해서 스튜디오의 선정은 미뤄왔지만, 

 촬영 1달 반 전에 스튜디오 리스트를 추리고 전화를 했을때 몇몇은 이미 1월까지 통으로 마감이 된 것을 보고.. 서둘러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실제로 촬영 한달 남짓 전에 예약하는 것은 꽤 늦다고 한다. 그냥 미리 예약을 해놓고, 거기에 맞춰 계획을 짜는 것을 추천해주시더라)

 

 시작은 다니는 헬스장에 걸려있는 사진에 박혀있는 스튜디오 이름 검색부터, '바디프로필' 타이틀로 구글링, 인스타에 몇몇 작가님들의 해시태그를 따라 DM을 보내는 순으로 찾아나갔다.

 그렇게 일주일 정도 꾸준히 찾아봤는데, 아래 링크에서 굉장히 잘 정리되어 있더라..ㅋㅋㅋ

 무튼 이것까지 함께 취합하면서 중요하게 여긴 점들은 다음과 같았다.

 

 1. 가성비 (싼것만 찾는 것은 당연히 아니고 지출을 각오하기는 했지만.. 비싼 곳은 너무 비싸더라 ㅠㅠ)

 2. 사진의 질 (일부 스튜디오의 결과를 보면, 근육의 명암과 데피니션을 뽀샵하다가 크레파스로 칠한 것처럼 만들어버리더라... 핸폰으로 리스트 추리고 꼭 집에가서 큰 모니터로 확대해서 다시 보고 필터링을 했다.)

 3. 적당한 수의 디테일 보정 사진 수, 지역 등?

 

사실 1번 2번이 메인이고 그 외는 거의 신경쓰지 않은 듯 하다. 지역은 서울 대전이기만 하면야 상관없었다.

 

 

가격

메이크업

총 컷수

디테일 보정

컨셉수

위치

Alta Club

50

o

200~400

5

3

연남동

Mclass

35

o

500

12

4~5

강동구

Studio Yep

31

x

300~450

8

3

대전

Wild Body

45

   

6

2

도곡동

 

 

 Alta club는 워낙 유명하고 잘하는 곳이라 결과물이 확실했지만 역시 가격이 확실히 쎄고..

 Wild body는 가격 대비 디테일 보정과 컨셉수가 적은 것 때문에 고민을 했고.. 

 Studio Yep는 집 앞이라 헬스장에서 펌핑까지 마지막까지 할 수 있고 왔다갔다하기 좋다는 것이 매우 좋았지만 결과물을 많이 볼 수가 없어서 망설여졌고..

 개인 작가님들은 찾다가 결과도 크게 차이나는 것이 없어 보이는 데다가 가격이 없어서 일일히 연락하는 것도 지쳐서 최종 결정을 내려버렸다.

 

 그 외에 아래의 블로그에 다른 몇몇 스튜디오들도 함께 정리해놓은 글이 있다.

https://m.blog.naver.com/yunjh90/221467870253

 

[바디프로필/다이어트] 스튜디오 가격비교 및 추천

몸을 열심히 만들고 있는 당신!목표 D-Day를 정했다면 그로부터 최소 한달 전에는 바디프로필 스튜디오를...

blog.naver.com

 

 엠클래스 스튜디오는 가격도 좋은데, 더 좋은 것은 메이크업과 헤어세팅이 포함!! 심지어 총 컷수와 디테일 보정 컷수도 압도적!! 심지어 스튜디오 내에 아래의 사진처럼 치닝머신과 이지바, 덤벨 등 운동기구도 구비!!

 

 

출처: 엠클래스 스튜디오(http://mclass-studio.co.kr/main.php)

 

 원하던 날들은 시간이 다 차서, 원래 생각했던 것보다 일주일이 일찍 촬영일을 잡았다.

 5만원을 이체하면서 예약이 완료되고, 이제 남은 것은 촬영일까지 지방을 태우고 근육량 유지하기!!!

 

-------------------------------------------------------------------------------------------------------------

 

 당일이 되어 수분조절하고 마지막날은 단백질 대신 고구마만 먹으면서 탄수화물 챙기면서 제정신이 아닌 상태로 승현이형과 함께 스튜디오에 도착!

3층에는 증명사진 등 일반 사진촬영을 하는 동명의 스튜디오가 있었고,

바디프로필 촬영장은 지하에 있었다.

계단을 내려가서 문을 열면 위 사진과 같이 뙇!!

좌측에는 샤워컨셉, 검정배경의 사진, 거울 컨셉의 사진을 위한 섹션 하나와

침대 소파 등을 활용하여 찍는 컨셉을 위한 섹션 하나, 

특이한 질감의 벽을 배경으로 사용하기 위한 공간 하나와

마지막으로 종면에 보이는 백색 배경의 공간이 배치되어 있고

 

우측에는 치닝과 스미스 머신 등 파워랙과 이지바, 바벨, 덤벨들이 있는 펌핑을 위한 공간,

거울 뒤쪽 방으로 들어가면 헤어 세팅과 메이크업을 위한 메이크업 공간,

그리고 화장실이 배치되어 있었다.

 

 촬영을 위해 할당된 시간은 맥시멈 2시간인데, 이 시간 내에 메이크업-펌핑-촬영을 마쳐야 하기에 우선 메이크업을 받고 오라고 작가님께서 안내해주셨다.

 졸업 사진 촬영 때에도 셀프메이크업을 했던 터라 이렇게 받아본 적이 없었는데, 정말정말정말 만족!!

 솔직히 내 평소보다 더 잘생기게 만들어 주셨다 ㅋㅋㅋㅋㅋㅋㅋㅋ이때의 셀카도 소장각!!

 

 

메이크업을 끝내면 작가님이 원하는 컨셉을 말해달라고 하신다.

나는 미리 컨셉과 각 컨셉에 매칭되는 예시 사진들을 아래와 같이 피피티로 정리해서 보여드렸다.

(사진들은 임의로 퍼온거라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내사진 외에는 전부 블러 처리 했음)

작가님은 역시 오랜기간의 짬바가 있으셔서인지 피피티들 슬쩍 보시자마 바로 가자고 하셨다.

 

 

 트레이너 쌤들과 승현이형에게 나름 포징을 배우고 연습하긴 했지만, 마지막까지 복근 제대로 짜는 게 안되서 문제였는데, 작가님이 말씀해주시는 대로 하니 전에 없던 복근이 선명히 드러났다.

 

(그 비결은 바디프로필 당일 내용 정리 https://hobby-weighted.tistory.com/43?category=779564 에)

 

 일단 어떻게든 자세를 취하고 나면 베테랑 작가님께서 자세를 바로잡아주셔서 사람답게 만들어주신다..!!

 아래에서도 처음 취한 자세는 내 약점이 여실히 드러나는 자세였는데, 교정 후에 베스트샷이 바로 나왔다, 슈퍼만족!!

 촬영은 컨셉하나 촬영하고 펌핑하고, 또 하나 촬영하고 펌핑하고, 다시 촬영하고 이렇게 돌아가기에

 승현이 형이랑 미리 합도 맞추고 루틴도 짜놨음에도 중간중간 놓친 것들이 있었는데,

 배도 고파 물도 안 마셨겠다 거의 제정신이 아니라서 펌핑운동루틴을 확실히 정해놓지 않았으면 진짜 이도저도 안됐을 것 같다. 

 

3개 의상, 5개 컨셉의 촬영은 진짜 체감상 후다다다다다다닥 진행되서 금방 끝난줄 알았는데, 1시간이나 지났더라.

촬영이 종료되면 남은 금액을 지불하면서 원본파일을 메일로 바로 받는다.

 

약 600여장의 원본에서 13장을 고르면 정밀 보정을 해주고, 

지금 SNS에 사진을 올리면 2장을 서비스로 더 해주신다.

 

결과물은 후기와 함께..!!

무튼 엠클래스에서 촬영한 것은 메이크업부터 촬영장, 결과물과 정밀보정까지 그 어느 하나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이보다 더 나은 옵션은 없었을 것이라 나름 확신!!

 

개굳!!

 

댓글